Osaka - 공통 1일 승차권

일본여행 2008.10.06 16:32 posted by Daniel Koo

  

 오사카시 교통국이 발행하는 '공통 1일 승차권'을 구입하면 지하철, 뉴트램, 시 버스를 하루 종일 마음대로 이용할 수 있다. 다만, 예외적으로 정기관광버스, 유니버설 스튜디오 재팬 직행 버스 및 OTS선은 이용할 수 없다.  

1일 프리패스를 구입한 후 지하철의 개찰기, 버스의 카드 투입구 등에 카드를 투입하면 날짜가 인쇄되는데, 그 날짜에 한해 1일간 버스와 뉴트램, 지하철을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카드는 역 구내의 매점이나 일부 매표기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가격은 1장에 850엔이다. 
 
그리고, 오사카에는 특이하게도 일일승차권과 똑 같은 기능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가격이 다른 카드가 또 하나 있다. 그것이 바로 '노마이카프리티켓'이다. 

노마이카데이(차를 가지고 다니는 오사카 시민들에게 대중교통 이용을 권장하기 위해 지정한 날로 매월 20일을 노마이카데이이다, 단 20일이 일요일인 경우에는 그 다음날로 노마이카데이가 변경된다)나 매주 금요일에는 1일 프리패스보다 더 저렴한 가격에 지하철과 시영 버스, 뉴트램 등을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노마이카 프리 티켓'을 구입할 수 있다. 가격은 1장에 600엔.  

따라서 오사카를 여행하기로 마음 먹었다면 가능한 한 매월 20일이나 금요일에 1일 프리패스를 구입해서 오사카 시내 관광에 나서면 조금이나마 경제적이다.
 

 1일 승차권으로 할인 받을 수 있는 시설 안내  

현지인이 아니라면 놓치기 쉬운 여행 팁을 하나 소개한다. 공통일일승차권(1일 프리패스)을 구입하면 오사카의 주요 관광시설 관람료가 할인이 된다는 것을 알고 있는지? 입장시 1일 프리패스를 제시하면 아래와 같이 요금할인이 되므로 오사카 시내 관광에 나설 때는 1일 프리패스를 구입한 후 방문하는 관광시설에서 카드를 제시하도록 하자. 교통비도 절약하고 관광시설 관람요금도 절약하는 알뜰한 여행을 즐길 수 있다.  오사카 성, 우메다 공중정원 전망대, 오사카 돔 등 오사카의 주요 관광시설 대부분이 여기에 해당한다.

 

  관련 홈페이지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