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가게 내부

 동생이 외박을 나왔다. 가족들끼리 모여 한 끼 할 수 있는 몇 안 되는 기회.. 예전 Qualcomm 합격했을 때 들렀었던 길상참치를 방문했다. 참치 참 좋아하는데.. 가격이 높아 쉽게 먹을 수 있는 기회가없는데.. 좋은 기회였다. Qualcomm 덕분에, 또 동생 덕분에 참치회 실컷 먹어볼 수 있는거지.

 참치가 적정온도에서 완전히 숙성되어 맛이 굉장히 좋고, 주방장 아저씨의 직업에 대한 프라이드로 더 만족스러워진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앞에서 서빙 중이신 주방장 아저씨

 섭씨 3도에서 녹아 활어 상태를 유지시킨 상태에서 먹는 참치가 최고라는 설명을 들어가며, 또 김에 싸먹는 참치는 더 이상 참치가 아니라는 아저씨의 끝없는 당부. 이 부위는 어떤 부위고.. 하는 식의 아저씨의 끝없는 설명에 마냥 참치 한 마리는 다 먹고 가는 느낌을 받는다. 이 날도 역시 독특한 부위들을 다 먹어보았고, 이런 참치도 있다는 걸 느껴보았다. 사진을 함께 포스팅할테니 느껴보시기 바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직은 일반적인 참치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얼지않아 부드러운 회맛이 느껴진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살코기를 씹는 느낌이 났던 참치부위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지방이라 그런지 아이스크림처럼 사르르~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육회를 씹는 풍미를 줬던 부위

사용자 삽입 이미지

눈썹살? 하얀 동그라미가 있는 참치살 부분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직 수원에서만 하는지 인터넷에도 별 정보가 없고.. 주인아저씨께서 처음 가게를 여셨는지 좀 미숙한 부분도 많다. 하지만 앞으로 꾸준히 잘 될 집일 듯. 재료 면에서 정말 좋고, 주방장님의 프라이드도 좋다. 하지만 오픈방식의 가게 형태로 가족들끼리 오게 좋도록 되어있는데... 큰 시장을 잡으려면 기업에서 하는 접대시장을 공략해야되는데 그런 부분이 없어서 아쉽다. (가게의 측면에서) 하지만 그렇지 않아 가족들끼리 가서 즐기기엔 또 더없이 좋은 환경을 제공한다. 참치 잘 몰라도 이런저런 설명을 들어가며 먹으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지 않을까.. 한다.

인터넷에 아무런 정보가 없어서... 가게에 대한 간략한 정보 정리!
 - 위치 : 영통 중심상가, 수원 우편집중국 맞은편 골목 첫번째 거리.
 - 전화번호 : (매탄점) 031-214-2537  -> 여기에 영통쪽 물어보셔야 될듯..^^;;
 - 가격: 일반 15,000원, 그 위로 2만원, 3만원, 4만원 대의 가격. 4만원이 제일 비싼 메뉴.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