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시 18분 실시간 검색어 순위

네이버에서 뉴스를 보다가 발견한 놀라운 실시간 검색의 위력. 어떻게 1위부터 10위까지...

오늘 상상플러스의 정답이 저 중에 있나보다. 오늘 어쩌다보니 상상플러스를 보지 못했는데.. 사유야 뻔하긴 하지만. 이 것도 모자라서 벌써 "왜 저런 단어들이 실시간 검색 순위 1위죠?" 라는 질문까지 올라와있다. 더 대단한 건.. 이미 그 답까지 올라와있다는.. -_-;;

우리나라 사람들이 네이버를 많이 쓰긴 쓰나보다. 물론, 모두는 아니겠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네이버에 가서 모르는 것을 입력해서 찾아보고 답이 안 나오면 지식in에 올려 사람들의 의견을 물으며 자체 블로그를 통해 지식생산의 기능까지 해내는데다가 필요한 정보를 수집, 가공하여 정말 보기 좋게 상 위에 차려주면 그냥 가져다가 먹기만 하면 되는 구조의 우리나라 인터넷 시스템.

요샌 TV 프로그램들까지 네이버와 제휴를 맺었는지.. 연동하여 퀴즈/음악/쇼프로까지 모두모두 네이버이다. 최근에 KBS2 의 상상플러스도 네이버의 힘을 방송에 흡수시킴에 따라 네이버란 이름은 더욱 각인되고 가는 것 같다. 좋은 현상인지. 나쁜 현상인지는 더 지나봐야 알 것 같지만.. 둘이 연동되면서 더 강력한 힘을 보여주는 건 당연지사 인듯.

그래도 대단하다. 방송에서 네이버의 힘을 빌려 방송의 주제로 삼고, 네이버는 방송의 힘을 빌려 Page View 숫자를 올리고 있으니. 대단한 연합이야.

ps. 그나저나 오늘 답이 뭔가요? 나도 네이버로 찾아봐야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