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2O 시장에 대한 현황과 전략에 대하여. SBS 스페셜에서 작년에 한 O2O 기업들의 현황과 세계의 흐름, 그리고 예전에 읽었던 책의 내용에 곁들여 읽었다.

 매력있는 시장이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연결짓는 매개체가 기업이 되었다. 지금 우리가 말하는 중간유통자 개념이지만 모바일과 맞물려 특정 업종의 유통을 지배하여 수익을 내는 구조는 일반적으로 이야기하는 틈새시장 전략에 부합한다.

 다만, 성장이 끝나 성숙화되면 그 이후에는 무엇이 남을까? 모바일이라는 변수가 추가되면서 정말 1등만 살아남는 시장이 되리라는 생각이 많이 든다.
신고